오늘이라도

하여튼 책을 읽고 글을 써라! (역행자) 본문

일상/독후감

하여튼 책을 읽고 글을 써라! (역행자)

upcake_ 2024. 3. 5. 22:00
반응형

<역행자>를 읽고

 

아는 형의 추천으로 역행자를 읽게 되었다. 내용은 뭐.. 다른 자기 계발서들과 유사하다. 나는 이런 사람이었고 어떠한 계기를 통해 인생의 변화가 생겨서 어마어마하게 성공했다. 그리고 그 방법을 당신들한테 알려준다. 이런 내용이다.

 책 후기, 리뷰에는 이 책의 저자, 자청이란 사람에 대한 부정적인 글이 많아서 책 읽기 전에는 의구심이 좀 있었지만, 읽은 후에는 배울 점이 있는 내용이라고 느꼈다.

 일단은 역행자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독서를 하고 글을 쓰라는 것이다. 이 독후감을 쓰기 시작한 이유도 역행자의 영향이다. 평소에 독서와 작문을 하긴 해야겠다고 생각하던 나로서는 역행자를 계기로 삼아 실천에 옮기기로 하였다.

그 외에는 뭐 유전자의 영향, 본능의 영향에서 벗어나라, 남들과 다른 생각을 해라 이런 내용들 뿐이었다. 이것들에 대해서는 내가 배움과 경험이 부족하여 실천하는 방법을 깨우치지 못한 듯하다.

 정리하자면, 역행자를 통해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을 다시 배웠고 실천하게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나에게는 유의미한 책이었다.

반응형

'일상 > 독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행하지 않는 법  (0) 2024.03.19